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단축어 인스타 사진 동영상 저장 다운로드 방법(+ 쉽게 따라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0. 9. 10. 19:13

    안녕하세요.

    "상의   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인스타그램 많이 하실 텐데요. 재미있는 글이나 다음에도 또 보고 싶은 사진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자체에 저장하기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개인 휴대폰에 소장하고 싶은 짤들도 있을 텐데요.

    인스타그램 자체에는 사진을 저장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단축어"라는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어플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이니 별도로 다운로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하여 인스타그램 사진과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봅시다.

    아이폰 단축어 기능 활용하는 법
    아이폰의 단축어 어플을 통해 인스타그램 사진을 저장해보자.


    아이폰 단축어 인스타 사진/동영상 저장 따라 하기


    아이폰 단축어 어플은 쉽게 말해 자동화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공공시설에 갔을 때 휴대폰의 사운드가 켜져 있어 민망한 상황이 있었을 텐데요. 단축어 어플로 사운드를 0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만들면 클릭 한 번으로 사운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어차피 사운드를 0으로 줄이는 것도 어렵지 않은데 굳이 단축어를 써야 하냐고 물으실 수 있겠지만, 이런 동작이 여러 개일 경우 엄청 편합니다. 예를 들면, 사운드를 0으로 줄이고 와이파이도 끄고 싶은 상황을 가정해봅시다.

    사용자는 휴대폰 화면에서 위로 스크롤하여 사운드를 0으로 줄이고, 설정에 들어가 와이파이를 클릭하고 와이파이를 꺼야 합니다. 현재 IOS 버전에서는 스크롤을 통해 와이파이를 끌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와이파이에 연결되는 경우가 있는데, 은근 불편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기능은 정말 편하다.
    단축어 기능은 엄청 편합니다.

    이런 동작을 단축어로 만든다면, 한 번의 클릭으로 소리도 무음으로 바꿀 수 있고 와이파이도 끌 수 있습니다. 이해가 쉽죠? 설정 방법은 추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단축어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의 사진과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단축어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천천히 한 단계씩 따라 하세요.

    0. 단축어 어플 설치
      - 기본 어플입니다. 설치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화면에서 단축어 어플리케이션을 찾아 클릭하거나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여 단축어를 직접 검색하여 어플을 켜세요.

    아이폰 단축어 어플 실행시키는 법
    못찾겠다면 좌측으로 스와이프하여 단축어를 검색해서 클릭하자.

    1. 사파리(safari)를 켠 후 shortcutgallery.com으로 접속한다.
      - shortcut이라고 치면 사파리 추천으로 https://shortcutgallery.com 이 뜰 것입니다. 접속하여 아래로 스크롤을 쭉 하시면 "SMB 4.0.3"이라고 보이실 것입니다.   
      - 중간에 인스타그램 다운로더도 보이실 텐데요. 직접 테스트했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오류가 뜨면서 사진 저장이 안 됐습니다. SMD 4.0.3을 이용하세요.

    ShortcutGallary 사이트에 접속하여 SMD 단축어 다운로드
    숏컷갤러리에 접속하여 SMD를 다운로드 하자

    2. SMD 4.0.3 다운로드
      - 첫 번째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Get Shortcut]을 클릭해주세요. 이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분들은 2-1 다운로드 오류 해결을 참고하세요. 

    SMD 4.0.3을 다운로드하자.
    Get Shortcut을 눌러 SMD 4.0.3을 다운로드 하자.

    2-1. 다운로드 오류 해결
      - "다운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라고 뜨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보안 정책상 신뢰할 수 없는 외부 단축어는 기본 차단되어있기 때문입니다.
      - 아이폰의 [설정]-[단축어]를 클릭하세요. 아래의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시켜주세요.
      - 여기서도 막히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이 반투명하게 되어 활성화가 안 되는 분들입니다. 이 경우 임의로 단축어 하나를 생성하여 실행시켜주면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저의 경우 소리를 0으로 만드는 단축어를 만들어 실행하였습니다.

    설정에서 단축어 클릭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클릭
    설정에서 단축어를 클릭.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클릭합니다.

    3. 단축어 추가하기.
      - 숏컷갤러리에서 Get Shortcut을 누르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단축어를 추가해주세요.

    단축어 추가 방법.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를 누르세요.
    단축어 추가를 해보자.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를 누르세요.

     

    4. 단축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 고생하셨습니다. 이 과정까지 왔다면 거의 다 된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떴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진에서는 SMD 4.0.2라고 표시되지만 사용하는데 지장 없습니다. 제가 테스트를 해보았거든요.

    정상적으로 추가되었을 때 화면
    정상적으로 설치됐다면 아래와 같이 단축어가 추가된다.

     

    5. 다운로드할 사진/동영상의 링크 복사하기
      - 저는 최근 인기 있는 가짜 사나이 1기 포스팅을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하고 싶었습니다. 이근 대위의 명대사죠. "이빨 안 닦았어?", "숨 쉬지 마"
      - 게시물을 클릭하면 1번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점 세 개가 보일 것입니다. 아래의 맨 좌측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입니다.
      - 클릭을 하면 가운데 사진처럼 신고, 관심 없음, 링크 복사, 공유 대상이 뜰 것입니다. 링크 복사를 눌러주세요.
      - 정상적으로 복사가 되었다면 상단에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라는 초록색 표시가 뜰 것입니다.
      - 동영상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렵다면 제 블로그에서 단축어 동영상 저장을 검색하세요.

    저장할 인스타 사진의 링크 복사를 클릭링크복사를 클릭한다.상단에 초록색으로 복사가 완료됐다고 뜬다.
    저장할 사진의 링크를 복사한다.

    6. 단축어 어플에서 SMD 클릭
      - 다시 단축어 어플로 돌아오세요. 그리고 아까 설치한 SMD 단축어를 클릭하세요.
      - 각종 팝업이 뜰 것입니다. 사진첩에 접근한다던지, 인스타그램에 접근한다던지요. 정상적인 메시지이니 확인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여기서 취소 버튼을 누른다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면 사진과 같이 하단에 "Download All"과 "Select Manually"가 보일 것입니다.
      - Download All은 이름처럼 한 번에 피드의 모든 사진을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을 예로 들면 해당 피드의 사진이 총 6개가 있고 6개 모두를 다운로드합니다.
      - Select Manually는 직접 다운받을 사진을 고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썸네일의 "이근 대위도 극복하지 못한 공혁준의 입냄새"는 저장하고 싶지 않다면 1번 사진은 제외시키고 필요한 사진만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SMD 단축어를 실행시킨 화면
    SMD 단축어를 클릭하면 전체를 다운로드할 지,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지 뜬다.

    7. 사진 저장하기/동영상 저장하기
      - Download All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새 창이 뜹니다. 좌측 하단의 동그라미로 표시된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또 다른 창이 뜨고 이미지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첩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 사진첩을 저장하면 성공적으로 인스타 사진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버튼이미지 저장을 누르면 사진첩에 저장된다.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첩에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폰의 단축어 가능은 무궁무진합니다.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여 나만의 단축어를 만들거나 사용자들이 만들어놓은 단축어를 방금 한 것처럼 다운받아 사용해보세요. 한 번 사용해보면 엄청 편합니다.

    알아두면 편한 핵꿀기능. 아이폰 단축어 IOS 13

    같이 보면 재미있는 글

    초성 해석기로 초성 퀴즈 모음 다 맞추자(초성 해석기 사이트)

     

    초성 해석기로 초성 퀴즈 모음 다 맞추자(초성 해석기 사이트)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요즘 들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초성 맞추기 게임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저도 나름 신세대라고 생

    smnm.tistory.com

    [페북 댓글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 타임라인, 태그 숨기기)

     

    [페북 댓글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 타임라인, 태그 숨기기)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페이스북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는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조금 불만이 있었습니다. 내가 나중에 보고 싶은 자료나 지인에게 공

    smnm.tistory.com

    mtbi 검사 방법과 성격 별 상세 분석 모음집(+mtbi 궁합)

     

    mtbi 검사 방법과 성격 별 상세 분석 모음집(+mtbi 궁합)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오늘은 MBTI 성격 유형 검사하는 방법과 성격별 상세한 분석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유퀴즈나 놀면뭐하니에 등 TV 프로그램에서

    smnm.tistory.com

     


    아이폰 단축어 기능을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상의   르는 것을 다루는 ㅅㅁㄴㅁ였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