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스 커버리 백팩] 타이거너 VS 라이크에어 실사용 비교 누가 승자?
    카테고리 없음 2020. 5. 5. 00:57

    디스커버리 타이거너 백팩 vs 라이크에어 백팩 실 사용 후기와 비교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상의   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오늘은 디스 커버리 백팩 중 타이거너 백팩과 라이크 에어 비교를 들려드리고자 해요.

    제가 써보고 리뷰하는 거라 주관적인 부분이 좀 있을 수 있으니, 가방 구매하시는 데 참고 정도만 해주세요.


    타이거너 디스 커버리 백팩


    1. 가성비 좋다.

    가격대가 저렴합니다. 디스 커버리 백팩 중 가장 많이 팔리고, 오랫동안 팔린 가방입니다. 스테디셀러 1위 제품이며, 디스 커버리의 상품 소개로는 30번 이상 재입고되었고, 누적 판매 또한 2만 개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데 원하는 욕구들을 잘 밸런스 있게 충족시켰다는 거죠.

     

    2. 매쉬 소재 등받이

    백팩은 특히 여름철에 메고 다닐 경우 등에 땀이 차는 경우가 있는데요. 매쉬 소재로 되어있어서 그나마 땀이 덜 찹니다. 타이거너 디스 커버리 백팩 말고 캉골 가방도 가지고 있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캉골 백팩은 등에 매쉬 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땀이 많이 차는데 이건 땀이 차지도 않고 좋습니다. 그래서 손이 많이 가요.

     

    3. 키링, USB 포트, 자물쇠

    가방 안에 키링과 USB 포트, 자물쇠가 있어요. 가방에 자동차 키를 넣어둬야 하는 경우 키링에 걸어서 조금 더 분실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예전에 키링에 걸지 않고 가방의 작은 주머니에 넣었다가 다른 것을 빼면서 같이 흘러나올 뻔한 적이 있었던 이후로 가방에 넣어야 할 경우 키링을 사용합니다.

    USB 포트 또한 정말 쓸모가 많아요. 저의 경우 가방을 메고 여기저기 다닐 때가 많은데요. 핸드폰 사용도 많아서 금방 배터리가 닳아요. 그런데 그럴 때마다 보조배터리를 꺼내서 손으로 들고 다니면 정말 거추장스러운데 가방 외부에 USB 포트가 있어서 보조배터리는 가방 안에 넣고 외부에 케이블만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어요.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자물쇠는 다른 가방 쓰실 때도 많이 보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근데 이 가방은 특이하게 기본 제공으로 자물쇠를 주더라고요. 저퍼와 지퍼간 자물쇠를 걸어서 내용물이 분실되지 않게 도와줍니다. 전 잘 쓰지 않습니다. 

    가방 안에 있는 USB 포트가 개인적으로 너무 편했다.

    4. 심플한 디자인

    정말 심플합니다. 색이 밝은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끈이나 다른 뭐가 주렁주렁 달린 것도 아니고 심플 그 자체입니다. 사실 캐주얼한 옷에는 잘 안 어울려요.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운동할 때도 가방을 쓰는데요. 운동할 때는 이 가방 안 씁니다.

    이건 나중에 두 제품을 비교할 때 말씀드릴 건데, 용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디스커버리 백팩 유투브 영상. 잘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라이크 에어 디스 커버리 백팩


    1. 넉넉한 수납공간

    28L까지 수납 가능하다고 상세 페이지에서 그러는데, 그냥 쉽게 생각해서 오지게 많이 들어갑니다. 그냥 다 들어가요. 학교 다니시는 분들이든 직장 다니시는 분들이든 넣어야 할 건 다 들어가고 남는다 생각하면 됩니다. 짧은 배낭여행을 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2. 가볍다

    이름에서도 느껴지죠. 라이크 에어입니다. 엄청 가벼워요. 크기는 큰데 막상 들어보면 뒤에 매고 다닌 것 같지도 않아요. 물론 아무것도 안 넣었을 때요. 가방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추가적인 부하가 없어요. 가벼운 게 정말 장점입니다. 1kg이 안된다고 그러네요.

     

    3. 미니 크로스백, 히든 포켓 등 부가적인 기능

    미니 크로스백이 포함되어 있어 짐이 많지 않을 때는 미니 크로스백만 써도 됩니다. 어디 여행 가서 계속 가방 들고 다닐 수 없잖아요. 가방은 숙소에 놓고, 미니 크로스백에 지갑, 휴대폰 정도만 챙겨서 나갈 때 유용하더라고요. 이건 정말 칭찬합니다.

    히든 포켓도 곳곳에 있어 손 닿는 곳 편한 곳에 작은 물건, 립밤이나, 휴대폰, 지갑 등등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어 편합니다.

     

    4. 캐주얼 디자인

    타이거너 백팩과 반대입니다. 캐주얼해요. 물론 제가 쓴 색상은 베이지라서 그럴 수도 있는데요. 색상을 떠나서 디자인 자체가 캐주얼합니다. 일반 직장인의 정장 차림에는 안 어울린다는 거죠. 하지만 그 외의 모든 옷차림에는 정말 잘 어울립니다.


    라이크 에어 디스 커버리 백팩 VS 타이거너 디스 커버리 백팩


    용도와 가격에 따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수납공간면에서도 둘 다 우수한 제품이에요. 둘 다 노트북 수납이 가능하며, 히든 포켓도 여기저기 있고, 수납 간의 분리도 잘 되어 있고요.

    기능 적인 면에서도 타이거너 백팩에 있는 건 라이크 에어 백팩에 없고, 라이크 에어 백팩에 있는 건 타이거너 백팩에 없고요.

     

    굳이 구분을 하자면 아래처럼 생각해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1. 디자인 상관없으니 가격이 저렴해야 해! -> 타이거너 백팩

    2. 나는 청바지, 운동복 등 캐주얼한 옷차림을 입을 때 가방을 맨다 -> 라이크 에어 백팩

    3. 정장을 입는 직장인이다 -> 타이거너 백팩

    4. 학생인데, 무난한 디자인을 원한다. ->타이거너 백팩

    5. 학생인데, 조금 캐쥬얼한 디자인을 원한다. -> 라이크 에어 백팩

    6. 여행을 가는데 활동적인 액티비티가 있는 여행이다 -> 라이크 에어 백팩

     

    우열을 가리긴 어렵지만 제 의견은 위와 같아요.

    이상으로 디스 커버리 백팩 실사용 후기 및 비교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상의   르는 것을 다루는 ㅅㅁㄴㅁ  디스 커버리 백팩 중 타이거너 백팩과 라이크 에어 비교였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