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박예감 조명섭] 현인의 부활 조명섭 인물 탐구 총정리(+팬카페 소개)
    카테고리 없음 2020. 5. 10. 23:13

    조명섭 총정리, 미스터트롯에 나왔으면 좋겠다.

    안녕하세요.

    "상의   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요즘 들어 자꾸 눈에 밟히는 연예인이 있어요. 바로 트로트 가수 조명섭입니다.

    저는 약간 그런 게 있어요.

    자꾸 눈에 들어오고 신경이 쓰이는 연예인이 있어 그 연예인에 대한 영상을 찾아보고,

    "아 매력 있다"라고 느끼면 조금 지났을 때 엄청 뜨더라고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도 첫 앨범 때부터 보았고, DPR Live, 오혁 등등 많았어요.

    물론 제 눈에 매력이 있어 보였으면 다른 사람 눈에도 매력이 있었으니까 떴겠죠?

     

    어쨌든.

     

    요즘 눈에 밟히는, 눈에 자꾸 띄는 연예인 조명섭에 대해서 집중 탐구해보려 합니다.

    뜬다. 뜬다! 스타의 기운이 느껴진다. 대박날 것 같은 느낌.


    조명섭 프로필, 국적 논란?


    조명섭 프로필, 본명은 조희언이다. 출처 = 네이버 프로필

    이름은 조명섭(본명은 조희언)

    1999년 3월 17일 태어나셨습니다.

    깊은 목소리와 다르게 정말 어리네요. 올해 나이가 22살인가요?!!! 대박입니다.

     

    조명섭의 국적은 당연히 한국입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당시 15세의 조명섭의 인터뷰 영상을 보시면 강한 억양 때문에 북한 사람이 아니냐, 외국인이 아니냐는 말들이 많지만 강원도 원주 출신입니다. 강한 억양 때문에 북한 억양이 떠오르고, 지금도 조명섭을 검색해보면 조명섭 북한, 조명섭 탈북 등의 연관검색어가 따라다녀요.

    어린 나이에서부터 옛정서와 노래들을 따라 하고 부르다 보니 억양도 비슷해진 게 아닐까 추측이 됩니다. 조명섭의 국적은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니 논란은 더 이상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키는 약 161cm입니다. 학력은 반곡 중학교 졸업, 원주 공업 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조명섭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 입니다.

    아이오케이컴퍼니가 어디야 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회사에 엄청난 분들이 소속되어 있어요.

    아이오케이컴퍼니 소속 연예인 정보, 출처=네이버 아이오케이컴퍼니 정보

     

    고현정, 조인성, 진기주, 김동원, 이영자, 김숙, 장윤정, 문희준, 문수빈, 김나영, 김지선, 안선영, 붐, 김태훈, 최은경, 정지영, 김소영, 김환, 정주리, 이혜정, 홍지민, 홍진경, 에반, 장혜진, 유하나, 황현희, 이우진, 지석진, 차오루, Y2K의 고재근, 변정수, 오상진, 문정원, 김인석, 박준금 씨 등등 여기서 아는 분 많죠?

    조명섭은 2019년 제26회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을 타기도 했어요.


    조명섭 앨범, 조명섭 cd


    KBS의 노래가 좋아 특별기획인 "트로트가 좋아" 그 실력을 뽐냈었죠.

    KBS TV 노래가 좋아 특별기획, 트로트가 좋아

    2019년 출연하여 트로트가 좋아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정말 혜성처럼 나타나서 천상의 목소리를 보여줬죠.

    당시에 미워하지 않으리, 남성 넘버원, 나포리 맘보, 빈대떡 신사, 이별의 부산정거장은 정말 하나하나 빼놓을 수 없는 명곡 들이에요. 

    당시에 현인, 남인수의 환생이라고 극찬까지 받을 정도였으니까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트로트가 좋아 출연 후에 팬클럽이 3개나 생겼고 남자 송가인이라는 수식어까지도 얻었죠.

    스페셜 앨범, 강원도 아가씨

    강원도 아가씨 앨범을 발매했는데 여기도 명곡만 있습니다. 총 12곡으로 강원도 아가씨, 신라의 달밤, 비 내리는 고모령 선창, 눈물 젖은 두만강, 찔레꽃, 꿈에 본 내 고향, 안녕, 추풍령, 삼팔선의 봄, 꿈꾸는 백마강, 번지 없는 주막 모두 명곡이에요.

    저는 이중에 강원도 아가씨와 신라의 달밤은 매일 듣고 있습니다. 조명섭의 꾸미지 않은 본인만의 개성 있는 음색과 깊은 울림으로 부르는 게 너무 좋아요.

    노래가 좋아, 트로트가 좋아 전통가요 지킴이 조명섭 신라의 달밤

    영상으로 한번 볼까요?

    조명섭 신라의 달밤 가사와 함께 보시죠.


    아 신라의 밤이여 불국사의 종소리 들리어 온다

    지나가는 나그네여 걸음을 멈추어라

    고요한 달빛 어린 금오산 기슭에서

    노래를 불러 보자 신라의 밤 노래를

     

    아 신라의 밤이여 화랑도의 추억이 새롭구나

    푸른 강물 흐르건만 종소리는 끝이 없네

    화려한 천년 사직 간 곳을 더듬으며

    노래를 불러 보자 신라의 밤 노래를

     

    아 신라의 밤이여 아름다운 궁녀들 그리워라

    대궐 뒤에 숲 속에서 사랑을 맺었던가

    님들의 치맛소리 귓 속에 들으면서

    노래를 불러 보자 신라의 밤 노래를


    네이버나 쿠팡 등 인터넷 쇼핑몰에 조명섭 cd를 팔더라고요. 강원도 아가씨 앨범이 cd로 나왔던데 조만간 사야겠습니다.

    여러 쇼핑몰에서 조명섭CD를 구매할 수 있다.

    강원도 아가씨 앨범 이후 나온 그다음 앨범이 가장 최근에 나온 꽃 피고 새가 울면입니다.

    "꽃 피고 새가 울면" 앨범

    네이버 VIBE에서 꽃 피고 새가 울면의 소개를 다음과 같이 하고 있어요.


    KBS “노래가 좋아” 서바이벌 경연대회 “트로트가 좋아”에서 패널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종 우승자로 대상을 거머쥔 가수 ‘조명섭'이 신곡 [꽃 피고 새가 울면]을 발표한다.

    방송 이후 ‘조명섭'이 경연 중에 불렀던 ‘현인'의 ‘신라의 달밤', ‘꿈속의 사랑', ‘베사메 무초', ‘남인수'의 ‘이별의 부산 정거장'이 유튜브를 통해 폭발적인 화제를 몰고 있는 가운데 청중들로부터 하늘이 내려준 “천상의 보이스”로 불리면서 국민의 지대한 관심 속에 수많은 팬덤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조명섭'은 ‘장윤정'의 ‘초혼', ‘꽃', ‘올래', ‘사랑아', ‘짠짜라', ‘목포행 완행열차', ‘사랑참', ‘세월아', ‘서주경'의 ‘당돌한 여자', ‘김혜연'의 ‘예쁜여우' 등 무수히 많은 인기곡을 히트시켜온 작곡가 ‘임강현'과 손잡고 [꽃 피고 새가 울면]을 선보인다.

    신곡 [꽃 피고 새가 울면]은 부모 형제 고향을 떠나 힘든 타향살이에 지쳐가는 인생을 위로하며 고향의 그리움을 노래한 곡으로 1930~40년 일제 강점기 시절로 타임슬립한 듯 옛노래의 향기와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아날로그 LP를 통해 듣는 듯한 ‘조명섭'의 독특한 창법과 보이스컬러가 그의 독보적인 가창력과 어우러지며 옛 향수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드는 조명섭표 트롯곡이다.


    들어보지 않을 수 없겠죠?

    조명섭의 꽃 피고 새가 울면 영상입니다. 가사와 함께 보시죠.

    조명섭 꽃 피고 새가 울면, 가요톱텐 가요쇼

    꿈 같은 지난 세월

    가슴은 에이지만

    미련 없이 후회 없이

    내 길을 나는 간다

     

    한치 앞을 모르고

    세상을 살면서도

    가슴 치며 사는 것이

    우리네 인생이지

     

    정처 없이 떠돌다가

    마음 둘 곳 없으면

    그때는 돌아가리라

    꽃 피고 새가 울면

     

    일엽편주 몸을 싣고

    밤하늘 이불 삼아

    두리둥실 흘러가는

    애달픈 이 내 청춘

     

    정처 없이 떠돌다가

    마음 둘 곳 없으면

    그때는 돌아가리라

    꽃 피고 새가 울면

     

    그리운 내 고향


    가요TOP10, 가요톱텐 가요쇼에서 부른 영상을 가져왔어요. 어떻게 저렇게 깊은 음색을 낼 수 있는지 신기하네요.


    방송 활동


    요즘 가수들에게서 나오는 음색이 아닌 만큼 방송사에서도 이목이 집중됐어요.

    이영자 씨의 매니저가 조명섭의 일일 매니저가 되어 조명섭을 케어하는 것이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나왔어요.

    전참시를 통해 가수 조명섭보다 인간 조명섭을 볼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았어요. 조명섭 전참시는 여러 번 돌려봐도 재미있네요. 

    전참시에서 조명섭은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면서 어머니와 여동생을 위해 생계에 뛰어들었다고 밝히면서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주기도 했어요.

    전참시 조명섭, 조명섭 전지적참견시점

    "전지적 참견 시점" 이전에 "안녕하세요"에 출연했었어요.

    지금보다 훨씬 앳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때와 지금 목소리를 똑같습니다. 어린 조명섭의 신라의 달밤도 정말 들을만해요. 당시 나이 15세로 트로트밖에 모르는, 1940년대 가수 현인을 좋아하는 중학생 아들로 출연했었어요.

    게스트로 출연한 카라의 한승연, 규리, 니콜, 구하라도 모르는 모습을 보여줘 방청객을 깜짝 놀라게 했어요.

    말투가 워낙 특이하다 보니까 콘셉트가 아니냐, 북한 사람, 옛 사람인척 컨셉이 아니냐 하는데 저처럼 예전 방송부터 쭉 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절대 컨셉이 아니고 원래 스타일이라는 것을요. 컨셉이 아닙니다!

    조명섭 안녕하세요 출연 영상

    아이돌 가수들을 하나도 모르고, 최신 가요는 가슴에 와 닿지도 않는다고 얘기하여 감탄을 불러일으켰죠.

    이후 무대에 나와 노래를 부르는데 독특한 목소리와 창법으로 패널들을 놀라게 했어요.

    가장 최근에는 불후의 명곡에도 출연을 했죠. 안녕하세요 출연 영상에서의 신라의 달밤과 성숙한 조명섭의 가장 최근 신라의 달밤을 비교해서 들어보세요. 그 깊이가 더 깊어졌습니다.

    불후의 명곡에서 신라의 달밤과, 베사메무쵸를 불렀는데 정말 소름이 끼칠 정도입니다. 안녕하세요 조명섭의 신라의 달밤은 약간 어린 소년의 느낌이 조금 묻어있는데 불후의 명곡에서 부른 신라의 달밤은 정말 성숙한 어른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조명섭 불후의명곡, 베사메무쵸, 신라의 달밤

    요즘 인기 프로죠. 미스터 트롯에는 출연 안 하냐고 얘기가 많이 도는데요.

    아직은 미스터 트롯에 출연을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출연하여 영탁, 정동원, 이찬원, 김호중 등과 환상의 무대를 꾸몄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조명섭 콘서트와 팬카페


    조명섭 콘서트, 조명섭 대구공연, 온가족이 함께하는 박서진&조명섭 효콘서트 - 대구

    2020년 5월 8일 금요일 19시에 대구 엑스코 5층 컨벤션홀에서 조명섭의 효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콘서트 제목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박서진&조명섭 효 콘서트예요. 제가 대구 사람이라면 대구 공연을 꼭 참여했을 텐데 너무 아쉽네요.

    아쉽지만 저는 영상으로 나오는 게 있다면 동영상으로 감상하고 없다면 제가 사는 곳 근처에서 공연을 할 때 가야겠어요..

    일전에도 조명섭 재능기부 청년콘서트를 진행하려다 코로나 19 사태로 잠정 연기를 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번 조명섭 대구 공연도 연기되는 게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속도가 워낙 빠르다 보니, 그때까지 진정이 안된다면 연기가 될 수도 있겠네요.

    조명섭 팬카페 주소입니다.

     

    다음 공식 팬카페 : http://cafe.daum.net/jms.trot

    네이버 공식 팬카페 : https://cafe.naver.com/mskorea001

     

    팬이라면 가입해주셔야죠?! 우리 명 서방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사진도 많답니다. 우리 모두 조명섭 팬클럽에 가입합시다 ㅋㅋ

    조명섭 근황은 가장 최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인터뷰했어요. 최근 들어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바쁘게 지내고 있다고 하네요.. 유튜브를 통해 보면 여기저기 공연을 많이 하는 것 같더라고요.


    어떠셨나요? 조명섭 총정리입니다.

    프로필부터 근황까지 모든 걸 정리해드렸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뭔가 더 뜰 것 같아요. 젊은 층에게서도 인기를 끌 것 같은 느낌이에요.

    이상으로 상의   르는 것을 다루는 ㅅㅁㄴㅁ였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