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객관성 테스트 정답 해설
    카테고리 없음 2021. 2. 22. 04:11

    안녕하세요.

    "상의   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객관성 테스트 정답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실제로 제가 테스트를 해보니 91% 정도가 나왔습니다. 객관성 테스트는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여러 번 시도해보고 100% 정답을 찾았습니다. 저와 같이 정답을 알아내려고 무한 반복하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왁굳이라는 BJ가 작년에 한 번, 오늘 한 번 테스트하여 영상을 올렸고, 저도 영상을 통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문제부터 해설까지 알아봅시다. 해설은 저의 주관적인 내용이 섞여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객관성 테스트 100% 정답 해설입니다.


    객관성 테스트 정답 해설


    객관성 테스트 지문
    객관성 테스트 지문

    객관성 테스트의 답은 '그렇다.',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아니다' 세 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지문 별 제가 선택한 답과 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문부터 봅시다.


    객관성 테스트 지문

    한 상인이 상점 안의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나 돈을 요구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냈고 남자는 재빨리 상점 밖으로 사라졌다. 한 경관에게 즉시 이 사실이 알려졌다.

    지문에 정보가 많이 없네요. 이 정보만을 가지고 문제를 풀어봅시다.


    객관성 테스트 100% 정답 해설

    1. 주인이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났다.

    지문을 보았을 때 불을 끈 사람은 한 상인입니다. 그런데 상인과 주인이 같은 사람인지는 지문에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생각에 따라 같은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죠. 그래서 1번 문제는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2. 그 남자는 강도였다.

    지문에서 한 남자는 돈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주인도 금전등록기를 열었죠. 하지만 남자가 꺼낸 것을 가져갔는지, 무엇을 꺼냈는지 지문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져간 게 맞다면 강도겠지만, 아니라면 강도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2번의 정답도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3. 금전등록기를 연 사람은 주인이었다.

    지문에 적혀있습니다. 주인이 열었죠. 답은 '그렇다'입니다.

    4. 상점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자 남자는 기뻐했다.

    지문에는 남자의 심리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정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왜냐하면 그렇다, 아니라고 하기에는 근거가 없습니다. 남자가 기뻐했을 수도 있고, 기뻐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지문을 통해 알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5. 누군가가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주인이 열었다고 나와있죠. 답은 '그렇다'입니다.

    6. 한 남자가 금전등록기를 열고 돈을 꺼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습니다. 그런데 주인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주인이 남자라면 6번의 답은 '그렇다'가 됩니다. 만약 남자가 아니라면 답은 '아니다'가 되죠. 하지만 지문에서는 알 수 없으니 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7. 금전등록기에서 꺼낸 것을 누가 가져갔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지문에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고, 누군가가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냈다고만 나와있습니다. 누가 가져갔는지보다 가져갔는지에 대한 것도 지문에는 없습니다. 따라서 7번은 맞는 말이고 정답은 '그렇다.'입니다.

    8. 한 남자가 주인의 돈을 요구했다.

    지문에서는 돈을 요구했다고만 나와있습니다. 그 돈이 주인의 돈인지 누구의 돈인지 나와있지 않습니다.

    9. 이 이야기에 나오는 사람은 상점 주인, 돈을 요구한 남자, 경찰관 세 명이다.

    지문에서는 '한 상인', '주인', '한 남자', '경찰관'이 등장합니다. 한 상인과 주인이 동일 인물이라면 9번의 답은 '그렇다.'가 되겠지만, 동일 인물이 아니라면 '아니다.'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가 정답이 됩니다.

    10. 이 이야기 중에서 누군가가 금전 등록기를 열고 꺼낸 것은 사실이다.

    주인은 금전등록기를 열었고, 누군가가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문제에서 '무엇'을 꺼냈는지는 물어보지 않았죠. 만약 '무엇'이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이라면 '그렇다.'가 되고, 아니라면 '아니다.'가 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11. 금전등록기가 열렸고 그 안에 있던 것이 꺼내졌으며 한 남자가 상점 밖으로 나간 것은 사실이다.

    지문과 동일하죠. 정답은 '그렇다.'입니다.

    100% 테스트 결과
    객관성 테스트 100%가 나왔다.


    객관성 테스트 우왁굳


    예전에 테스트했던 것인데 최근에 다시 해보니 100%가 나오지 않아 여러 번 해보았습니다. 테스트하고 우왁굳 유튜브를 보니 더 공감 가네요. 저랑 생각이 비슷합니다. 우왁굳도 100점이 나왔는데 재미나게 해설해줍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왁굳의 객관성 테스트

    관련 글 읽어보기

    카톡 친구 추천 기준과 비활성화 방법

     

    카톡 친구추천 기준과 비활성화 방법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카톡 친구 추천의 기준은 3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상대방이 나를 추가하였을 경우, 두 번째는 내 친구 여러 명이 상대방을

    smnm.tistory.com

    모배 특수문자 모음 넣는 법(+ 배그 특수문자, 닉네임 공백 띄어쓰기)

     

    모배 특수문자 모음 넣는 법(+ 배그 특수문자, 닉네임 공백 띄어쓰기)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제가 즐겨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줄여서 모배입니다. 모바일 배그가 나오기 전 PC버전의 배틀 그라운

    smnm.tistory.com

    mbti 검사 방법과 성격 별 상세 분석 모음집(+mbti 궁합)

     

    mbti 검사 방법과 성격 별 상세 분석 모음집(+mbti 궁합)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오늘은 MBTI 성격 유형 검사하는 방법과 성격별 상세한 분석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유퀴즈나 놀면뭐하니에 등 TV 프로그램에서

    smnm.tistory.com

    a형 남자 이별 후 심리와 특징 모든 것

     

    a형 남자 이별후 심리와 특징 모든 것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혈액형별 헤어진 후에 대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전에는 MBTI 성격 유형별 모든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엔 혈액형별 이별

    smnm.tistory.com


    객관성 테스트 정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한 번 해보고 '내가 왜 이 점수지?'라며 의아해하면서 들어오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문제를 곱씹어보지 않는 이상 100점 맞는 분들은 적을 겁니다. 점수가 낮다고 해서 실제로 객관화가 덜 됐다거나, 좋지 않은 게 아니니 실망하지 마세요. 재미로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상의   르는 것을 다루는 ㅅㅁㄴㅁ였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