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광복절 대표기도문카테고리 없음 2021. 8. 14. 12:32
안녕하세요.
내일은 8월 15일 광복절입니다. 광복기념주일을 맞아 8월 광복절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여 공유드립니다.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어주신 위인과 열사, 후손들에게 감사하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
광복의 기쁨, 감사함을 느끼는 주일예배 되시기 바랍니다.
8월 광복절 대표기도문
오 하나님, 이땅에 광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제의 강제 침탈로 인하여 나라의 주권을 빼앗기고 힘없는 국민들은 재산을 빼앗기고,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강제 징용과 강제 노역과 강제 위안부로 끌려가 고통당하고 수모를 당하였나이다.
이에 의로운 백성들이 맨손으로 들고일어나 국내외를 전전하며 독립운동을 하였고, 때로는 폭탄을 던지고 수적인 열세에도 굴하지 않고 총을 들고 싸우기도 하고, 때로는 태극기 하나만을 들고 감옥에 갇혀 모진 수모를 당하며 죽어갔나이다.
마치 이집트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우리나라도 그렇게 고통당하였나이다.
이스라엘은 이집트에서 400년 만에 구원받았고 또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피의 저주로 2000년을 세계에 흩어져 떠돌았으나 하나님의 긍휼 하심을 입어 나라를 세우게 되었나이다.
우리나라도 36년간 일제의 악정과 폭정에 고통당하다 하나님의 긍휼 하심을 입어 해방되었으니 벌써 75주년이 되었나이다. 하나님의 은혜가 어찌 그리 크신지요.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온 세계가 알고 우리 모두가 아나이다. 그동안 우리는 625 남북전쟁도 겪었고 외환위기도 겪었지만 결과적으로 승자가 되었으니,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또 보수와 진보의 극단적 싸움으로 헌정 사상 처음으로 전직 대통령이 줄줄이 구속이 되었고 아직도 한 분은 옥중에 있으니 안타깝기 그지없나이다.
주여, 우리나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구속된 대통령은 4명이나 되고, 한 분은 총을 맞아 서거하였고 한 분은 이승을 떠났으니 세계에 부끄러운 이름을 남겼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를 선진대국으로 나아가게 하셨으니 249개국 중에 10손가락에 꼽히는 강대국이 되게 하였고, 이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주여, 어느덧 광복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주변을 돌아보면 오직 전쟁 준비를 하는 북한은 우리의 머리 위에서 핵 시위를 하고 있고, 서쪽에서는 13억 인구를 자랑하는 2대 강국 중 하나인 중국이 있고, 그 위에는 아직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는 러시아가 도사리고 있고, 아래로는 극단적 이기적인 국가인 일본이 도사리고 있나이다.
여기에 방위비 분담금을 가지고 우리를 겁박하고 피곤하게 하는 미국이 있으니 세상의 일도 그러하거니와 국가 외교관계는 이익에 따라 변동이 많습니다.
주여 우리를 지켜주옵소서. 지금까지 그러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지켜주옵소서. 다시는 식민 통치에 세월 같은 그간의 역사를 겪지 않게 하야 주옵소서.
다시는 625 전쟁 같은 비극을 겪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주 하나님,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사랑하여 주옵소서. 주님이 붙들고 손을 놓지 말아 주옵소서.
어찌하든지 보수와 진보가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도 서로 이해하고 양보하면서 국가발전을 위해 합력하게 하시고 국민들이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 하나님이시여, 올해는 세계 경제가 거꾸로 성장한 한 해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가 선방하였으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아직도 코로나19는 진정되지 아니하였고 폭우로 인하여 세계 곳곳에서는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분들이 위로받게 하옵소서.
피해복구가 신속히 되어 속히 정상적인 생활을 회복하게 하여 주옵소서. 주여,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들어하는 모든 국민들을 위로하여주시고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악한 바이러스를 사멸시켜주옵소서.
그리고 무엇보다도 광복절을 맞아 기도드리오니,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위인과 열사와 그들의 후손들이 은혜와 복을 받게 하옵소서.
그들이 있어 우리의 오늘이 있사오니 국가적으로 감사하게 하시고 할 수 있는 것을 다 하여 보상하고 후원하고 국민들도 그와 같은 분들을 존귀하게 여기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이 땅의 가난한 자들과 고독한 자들과 병든 자들과 나그네 된 자들과 약한 자들을 잊지 마시고 저들에게 희망을 주옵소서.
주여,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광복 기념주일 예배
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예배영상이 인터넷에 있어 미리 복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일이면서도 광복절이기도 한 이번 주일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평소의 주일과는 조금 다르게 우리가 자유가 된 그날을 상기하며 예배 말씀을 듣고 대표기도를 하길 바랍니다.
관련 글 읽어보기
8월 광복절 대표기도문을 소리 내어 한 음절, 한 음절 읽어봅시다. 내가 작성하지 못했다면 다른 사람의 기도를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듣는 것의 10배의 효과를 지닙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