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손에 묻은 순간 접착제 제거 쉬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8. 13. 21:43

    안녕하세요.

    "상의   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순간접착제는 빠르게 건조되면서 금방 굳어 바로 붙게 만듭니다. 이름 그대로 순간적으로 접착을 시키는 것이죠. 아무래도 손으로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보니 손에 조금씩 묻는 경우가 생깁니다.

    최근에 아끼던 피규어가 부러져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손에 붙은 경험이 있습니다. 피규어나 장난감과 같이 섬세하게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는 경우 십중팔구 손에 묻게 되는데요.

    또는 흘리게 되어 장판이나 옷에 순간접착제가 묻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 묻게 조심하는데도 묻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순간 접착제 사진입니다.
    손에 순간 접착제가 자꾸 묻는다.


    1. 손으로 살살 떼어내기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살살 떼어내기.
    손에 살짝 묻은 경우 살살 긁어 벗겨내자.

    많이 묻은 경우가 아닌 손에 살짝 묻은 경우 손톱으로 살살 긁어보시기 바랍니다. 민감한 피부 거나 얇은 피부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쉽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약간의 통증이 있거나 살점이 떨어져 나갈 것 같으면 하지 마세요. 더 큰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손에 묻으면 바로 흐르는 물에 손을 씻어주세요.  따뜻한 물이면 더 좋습니다. 본드가 묻은 부분을 살짝 불려준 후 비누나 핸드워시로 닦아보세요. 비눗물은 순간접착제를 약화시키기 때문에 이 방법 먼저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아세톤을 사용해보자

     


    아세톤을 이용해 순간 접착제 떼어내기
    아세톤을 사용해 순간접착제 지우기

    아세톤은 의외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연약한 피부가 아님에도 손으로 떼어내는 방법으로 안되셨다면 아세톤으로 지워보세요. 아이들이나 피부가 연약한 사람들은 피부가 매우 건조해질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처가 난 부위라면 절대 사용을 하지 마세요.

    여성분의 경우 아세톤이 없다면 네일 리무버를 사용해도 됩니다. 순간접착제의 시아노 아크릴레이트 성분을 약화시켜 순간접착제의 접착력이 약화됩니다. 다만 네일 리무버는 아세톤보다는 조금 약하기 때문에 아세톤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위에 조금씩 발라주고 마르면 긁는 과정을 반복하여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면봉 사용은 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순간접착제의 성분이 남아있기 때문에 면봉의 면 부분이 붙어버릴 수 있습니다.


    3. 마가린이나 버터


    마가린과 버터를 이용해 제거하는 법
    집에 아세톤이 없다면 마가린이나 버터도 가능하다.

    집에 아세톤이나 네일 리무버가 없다면 마가린이나 버터를 사용해보세요. 약간의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본드가 붙은 부위에 마가린을 살짝 발라주세요. 마가린이 없다면 올리브 오일이나 카놀라유 등 오일류를 사용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기름기가 접착제를 약하게 만듭니다.


    4. 소금을 사용해보자

     


    소금을 물과 섞어 떼어내보자.
    마가린도 없고, 아세톤도 없다. 그렇다면 소금은 있겠지

    물 하고 소금을 먼저 섞어주세요. 비율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약간 반죽처럼 만드세요. 물과 소금으로 만들어진 반죽을 본드가 묻은 부위에 1분 정도 비벼줍니다.

    물로 본드가 묻은 부위를 살짝만 씻어냅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모든 소금이 없어질 때까지 씻으면 안 됩니다. 살짝만 헹군 상태에서 다시 소금으로 강력 접착제가 묻은 부위를 문질러줍니다.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다 보면 본드가 묻은 부위에 접착 성분이 약해질 텐데 손으로 뜯어내면 됩니다.


    5. 빨래 세제(퍼실, 다우니, 뭐든 상관없다)


    빨래 세제를 물에 담가 떼어내기
    빨래 세제를 사용해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가루형 세제가 아닌 액체형 세제를 사용하여 지울 수 있습니다. 세제를 따뜻한 물과 섞은 후 손가락 등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를 담가줍니다.

    20분에서 30분 정도 담그면 어느 정도 물에 불어 잘 벗겨질 거예요. 이 단계까지 왔는데 순간접착제가 안 지워진 건 아니죠?


    6.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방법


    핸드크림을 바른 후 10분 방치. 이후 떼어내자.
    난 카밀 핸드크림을 이용하여 떼어낸 적이 있다. 아무거나 상관 없을 듯하다.

    핸드크림을 이용하는 것도 떼어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접착제가 붙은 부위에 핸드크림을 발라주고 10분에서 20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접착제의 접착력이 약해지면서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손을 따듯한 물에 넣어 불린 후 수건으로 닦고, 핸드크림을 발라 방치하면 더 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장판, 옷, 신발, 바닥에 붙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옷에 묻은 건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떼어낼 수 있다.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옷에 묻거나 장판에 묻거나 바닥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은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세톤, 세제, 소금, 네일 리무버 등을 사용해지우면 되고, 오일류로 지워도 동일하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손처럼 상처가 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더 쉽습니다.

    물파스를 사용해도 되고, 핸드크림을 사용해도 됩니다. 바셀린을 조금 덜어 접착제가 붙은 부위에 살살 문지른 후 20분 정도 기다린 후 떼어내 보세요.


    눈에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눈에 순간 접착제가 묻은 경우 빨리 병원을 가라.
    눈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눈에 왜 순간접착제가 들어갔는지 모르겠지만, 튀어서 들어갈 수도 있죠.

    뭘 하려 하지 마시고 빨리 병원으로 가세요. 혼자 뭘 하려다가 더 큰 상처만 생기고 위험합니다. 안과로 얼른 가세요.

    순간 접착제 빨리 굳히는 법, 빨리 지우는 법

    함께 읽으면 재미있는 글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윈도우10, 윈도우7 무설치 확인법)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윈도우10, 윈도우7 무설치 확인법)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게임을 할 경우나 PC,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할 경우 사양을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많이 하셨던 분들이라면

    smnm.tistory.com

    초성 해석기로 초성 퀴즈 모음 다 맞추자(초성 해석기 사이트)

     

    초성 해석기로 초성 퀴즈 모음 다 맞추자(초성 해석기 사이트)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요즘 들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초성 맞추기 게임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저도 나름 신세대라고 생

    smnm.tistory.com

    mtbi 검사 방법과 성격 별 상세 분석 모음집(+mtbi 궁합)

     

    mtbi 검사 방법과 성격 별 상세 분석 모음집(+mtbi 궁합)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 세모네모 입니다. 오늘은 MBTI 성격 유형 검사하는 방법과 성격별 상세한 분석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유퀴즈나 놀면뭐하니에 등 TV 프로그램에서

    smnm.tistory.com


    이상으로 상의   르는 것을 다루는 ㅅㅁㄴㅁ였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