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성령강림주일)
    카테고리 없음 2021. 5. 22. 13:54

    안녕하세요. 세모네모 입니다.

    5월 넷째주일이 다가옵니다. 이번 주는 성령강림주일입니다. 그래서 5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을 공유하려 합니다. 감리교회의 창시자인 존 웨슬리도 탄식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존 웨슬리 회심주일이라고도 하지요.

    성서 일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도행전 2:1~21 혹은 에스겔 37:1~14
    • 시편 104:24~34, 35b
    • 로마서 8:22~27 혹은 사도행전 2:1~21
    • 요한복음 15:26~27; 16:4b~15

    다들 이번 주일에도 열심히 기도드리고 회개하시기 위해 5월 셋째 주도 열심히 달리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5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을 공유드리니 참고하시어 자신만의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5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


    하늘에 계신 아버지!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을 의지하여 아버지께로 나아갑니다.

    주의 말씀에 "네 마음을 내게 주"(잠 23:26)라고 하셨습니다. 지금 제 마음을 주님께 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모든 소유와 저의 전 존재를 주님께 드립니다. 저는 지금 주님께서 주신 말씀을 의지 하여 성령을 구하는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성경말씀에 주님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신다고 하였고, 제가 지금 주님께 성령을 구하는 것은 주님께서 명하신 것이기 때문에 분명히 주님의 뜻이라고 믿습니다.

    성경
    성경 말씀

    또 주님께서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고 하신 말씀을 믿고 이 시간 성령을 구하는 기도를 가지고 주님께 나아갑니다.

    저를 받아 주시고 제 기도를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는 "너희가 악할 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주님께서 친히 말씀하신 이 약속과 보증의 말씀에 의지하여 간절한 심령으로 저에게 성령의 역사가 임하기를 기도드립니다.

    또 이런 말씀도 하셨습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그리고 그 생수의 강은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이라고 하였습니다.

    제 마음속에 그 생수의 강, 성령의 역사가 넘쳐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아버지께서 자기를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성령을 주신다고 하셨으니 저는 주님의 말씀에 늘 순종하며 살기를 원합니다.

    그렇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구합니다.

    "성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는 말씀도 믿습니다. 늘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면서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에 대하여 성경에 기록된 모든 말씀들이 저의 삶 속에서 성취되기를 원합니다.

    지금 저에게 이 한 날에 필요한 성령을 충만히 내려주시옵소서. 주님의 뜻을 따라 구하였으니 제게 성령을 주셨음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성경 말씀에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된다고 하셨으니, 제가 하나님의 사랑도 함께 받았음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우리의 주

    시편 기자의 고백이 저의 고백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나의 힘이 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제가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으로 동료 인간을 사랑할 수 있도록 항상 매 순간마다 저의 마음속에 깨우침을 주시고 성령께서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도 주셔서, 주님의 자녀로서 모두 한 가족이 되어 함께 살아가는 이웃 사람들을 사랑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께서 우리에게 오신 목적은 복음 전도의 능력을 더해 주시고 우리의 품성을 주님처럼 변화시키는 것임을 믿습니다.

    성령의 능력을 의지 하여 복음을 전하는 일과 품성을 변화시키는 것이 저의 인생의 목적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열매
    성령의 열매

    지금까지는 일을 스스로 하려고 했기 때문에 열매가 없었던 것입니다. 이제는 성령의 능력으로 저를 이끌어 주셔서 성령의 열매를 맺는 성도의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을 통하여 제 안에서 죄의 권세가 깨어진 것을 인해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죄와 죄악 세상으로부터 저를 지켜 주시고 저를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저의 죄된 옛 습관으로부터 저를 구해 주시기를 간절히 구합니다. 악한 천사들과 모든 유혹으로부터 저를 지켜주시옵소서.

    그리고 오늘도 하루의 삶 속에서 만나게 되는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말과 행실로 주님의 충성된 증인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경말씀에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고 하였기 때문에 제 기도를 이미 응답해 주신 것으로 믿습니다.

    저의 기도를 들어 주심에 대하여 주님께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배 전 시청해야 할 영상


    기도문을 작성 또는 낭독하셨다면 주일 예배를 드리기 전 봐야 할 영상이 있습니다. 바쁘셔서 시청을 못하셔도 괜찮습니다. 주님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실 수 있는 여유가 있으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꼭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선한 목자교회의 여재우 목사님의 설교입니다. 험난한 인생 중에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여러 번 보아도 좋은 말씀입니다.

    험난한 인생 중이(야곱) - 선한목자교회 여재우 목사

    관련 글 읽어보기

    5월 가정의 달 대표기도문

     

    5월 가정의 달 대표기도문

    안녕하세요. 세모네모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이를 맞이하여 5월 가정의 달 대표기도문을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가정 예배를 드리는 신도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가족들과 모여서 가정의

    smnm.tistory.com

    5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스승의 날)

     

    5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스승의 날)

    안녕하세요. 세모네모 입니다. 벌써 5월의 셋째주일이 내일이네요. 어버이주일이 지나 수요예배를 드리고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다 보니 어느새 토요일이 되었습니다. 5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smnm.tistory.com

    5월 주일오후예배 대표기도문

     

    5월 주일오후예배 대표기도문

    안녕하세요. 세모네모 입니다. 가정의 달 푸르른 5월입니다. 5월 주일오후예배를 막 드리고 왔습니다. 오늘도 역시 대표기도를 맡게 되어 제가 대표로 기도를 드렸는데요. 생각보다 부족한 부분

    smnm.tistory.com

    5월 둘째주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안녕하세요. 세모네모 입니다. 어버이주일 예배를 드리고 왔습니다. 벌써 5월의 둘째주 수요예배 대표기도문을 준비하네요. 하루 전에 촉박하게 준비하면 개인적으로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이

    smnm.tistory.com


    지금까지 5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과 목사님의 설교 영상을 듣고 왔습니다. 다들 믿음이 충만해지셨나요? 이 마음 그대로 유지하셔서 내일 가정에서 또는 교회에서 간절히 기도드리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세상의 모든 네가 모르는 것